북미 선교 그리고 애니 암스트롱 부활절 선교헌금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신앙자료 북미 선교 그리고 애니 암스트롱 부활절 선교헌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러벅비전교회
조회 2,330회 작성일 22-04-11 14:58

본문

북미 선교 그리고 애니 암스트롱 부활절 선교헌금
 
남침례교단은 매년 애니 암스트롱 부활절 선교헌금을 드립니다. 애니 암스트롱 선교헌금으로 매년 5천명 이상의 선교사님을 후원하고 있습니다.애니 암스트롱과 북미 선교부 (NAMB) 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SBC 산하의 두 선교부 - IMB & NAMB
 
1800년도에 남침례 총회 (SBC)는 두 개의 선교부를 조직하였습니다. 온 세계에 예수님을 전하고자 설립된 국제 선교부 (International Mission Board, IMB)와 미국, 푸에르토리코, 버진 아일랜드, 미국령 사모아, 괌 및 캐나다를 위한 북미 선교부 (North American Mission Board, NAMB)가 설립되었습니다.
애니 암스트롱 (Annie Armstrong)에 대해
 
애니 암스트롱(Annie Walker Armstrong, 1850-1938)은 헌신적으로 자신의 비전을 행동으로 옮긴 분입니다. 애니는 1850년도에 매릴랜드 주 볼티모어에서 태어났고, 가정에서 시작된 예수님을 향한 사랑을 전 세계에 전하고자 했습니다. 그녀는 1888년 남침례회 여선교회 (Womans Missionary Union, WMU가 창설되는 일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WMU 초대 총무로 섬겼고, 여선교회에서 무보수로 섬기면서 복음을 들어야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 쉼없이 일했던 여성입니다. 그리고 침례교 여성들로 하여금 중국에 있는 라티문 선교사에게 물질적 후원을 하도록 인도했습니다. 그녀의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외국 선교를 위한 크리스마스 헌금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녀는 선교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수천 통의 편지를 개교회들에게 보냈는데, 1893년에는 18,000통의 편지를 쓰기도 하였습니다. 30년간이나 주일학교 교사로서 어린이들을 가르친 그녀는 어린이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하고 어린이와 중고등부 선교 교재를 집필하였습니다.

애니 암스트롱 선교헌금의 사용처
 
•  헌금의 55%는 NAMB을 통한 전도와 교회 개척에 사용됨. - 선교사들, 전도 지도자들의 월급과 새로운 선교지에서의 선교활동에 필요한 자금들 포함됨
•  헌금의 30%는 차세대 선교를 위해 사용됨. - 대학생 선교를 하는 선교사님들과 교회 개척자들을 위한 자금이 포함됨
•  헌금의 15%는 선교사님들의 건강관리 복지를 위해 사용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